언론보도

호남대, LSVT LOUD 연수 및 워크숍 참가

조회수 : 246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언어치료전공(학과장 유재연) 대학원생은 10월 21일에서 22일까지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LSVT LOUD 연수 및 자격 워크숍’에 참가했다.

 LSVT Global이 주관하고 대한통합임상재활학회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유재연 교수를 비롯해 김유리, 전불희, 강하늘, 이하나 등 대학원생이 참여했다.

  리실버만 음성치료(Lee Silverman voice treatment: LSVT)는 미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아 25년 동안 연구되어진 증거기반치료법으로 미국 및 유럽 등 다수의 국가에서 연수 및 자격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약 16,000명 이상의 언어재활사들이 LSVT LOUD가 실시하고 있다.  

  양일간 진행된 워크숍은 파킨슨병 환자의 말과 음성개선을 목표로 개발된 LSVT LOUD 프로그램을 주제로 LSVT 창립자인 Cynthia Fox 박사와 Jessica Galgano 박사의 강의 및 시연이 이뤄졌고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20명의 파킨슨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습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유재연 교수와 4명의 대학원생들은 파킨슨환자의 음성치료 자격을 취득하게 됐다.

 

  유재연 교수는 “LSVT LOUD 자격취득을 통해, 호남대학교 언어치료센터에서는 지역에 거주하는 파킨슨병 환자와 신경계 손상환자를 위한 재능나눔 음성치료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