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뉴스] 호남대 가족밴드 지극정성, MBC 생방송 출연

조회수 : 14

호남대 가족밴드 지극정성, MBC 생방송 출연

 

  • 입력 2020-04-23 15:29
위로·격려 온라인공연 인터넷 화제
22일 오매 전라도 프로그램 출연
"하루 빨리 무대서 만나길 기대”


호남대학교 교수와 학생, 직원, 동문으로 구성된 연합밴드 지극정성이 지난 9일 대면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펼쳤던 ‘위로와 격려의 봄’ 공연을 MBC 생방송에 출연해 선보이고 있다. (사진=호남대 제공).


호남대학교 교수와 학생, 직원, 동문으로 구성된 연합밴드 ‘지극정성’이 MBC 생방송에 출연해 '위로와 격려의 봄' 공연을 선보였다.

23일 호남대에 따르면 지난 9일 비대면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펼쳤던 ‘위로와 격려의 봄’ 공연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지상파 방송에 소개됐다.

‘지극정성’은 이날 교내 연습실에서 진행된 생방송에서 지난 4월 9일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해 공연했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장범준), ‘사랑의 재개발’(유산슬) 등 2곡의 연습 장면 공개와 함께 음악동아리를 소개했다. 아울러 밴드 결성과 공연 취지, 연습 장면은 물론 향후 계획 등도 밝혔다.

밴드멤버는 김영균(외식조리과학과·베이스)·유재연(언어치료학과·보컬) 교수와 서종석 계장(산학협력단·세컨기타), 김민정(외식조리과학과 조교·키보드), 신지영(중국어학과·퍼스트기타)학생과 이현(문화산업경영학과·드럼)졸업생 등 6명이다.한편, 방송된 영상은 광주MBC 유튜브 채널 , 호남대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호남대 김영균 교수는 “코로나19로 아쉽게도 라이브공연을 하지 못하고 온라인 입학식과 봄 공연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캠퍼스에 나오지 못하고 온라인 학습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작으나마 위안과 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교수와 학생, 직원, 동문으로 구성된 연합밴드 지극정성이 MBC 생방송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소개됐다. (사진=호남대 제공).

출처 : AI타임스(http://www.ai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