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입학관련 자주 하는 질문들 작성일 : 2013-09-11 14:33

관리자 조회수 : 1962
질문 1)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에 지원하고 싶지만 전년도 합격 평균 내신 등급 보다 등급이 낮습니다. 합격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에서는 학생부 70%, 면접 30%를 반영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언어재활사가 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고 학업계획을 잘 세워 면접 준비를 하신다면 합격 가능성이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질문 2)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에 지원하고 싶은데 집이 광주지역이 아니라 기숙사 생활을 해야 합니다. 기숙사 시설은 어떤가요?
답변 2) 호남대학교에는 1,3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전국 최고 시설을 자랑하는 호텔급 기숙사가 있습니다.  기숙사는 4인실, 5인실, 6인실로 되어 있으며 헬스장, 독서실, 탁구장, 배드민턴장, 매점, 식당, 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3) 언어치료사가 되기 위해서는 실습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의 실습실은 어떤가요?
답변 3)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2012년에 첫 신입생이 들어와 현재 2학년이 최고 학년입니다. 전국의 대부분 언어치료학과에서는 3학년 2학기에 언어치료임상실습 교과목이 개설되어 이 시기 즈음에 언어치료 실습실을 완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저희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강조하므로 이미 언어치료 실습실을 완성하였으며 다양한 검사도구와 치료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개설된 학과이므로 최신의 기자재들을 다룰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실습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 4) 장학제도는 어떠한가요?
답변 4) 호남대학교 2014년 입학생들에게는 매우 다양한 장학혜택이 있습니다. 입학자 전원에게 지역우수인재 특별장학금(1,000,000원) 및 미래인재 특별장학금(300,000)이 주어집니다. 또한 입학생 전원 취업역량 강화교육 무상실시, 성적우수자 & 공대우수여학생 학업장려특별장학금 지급,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학비걱정 없는 대학생활 기회 제공, 농어촌전형 합격자 전원 기숙사 무상제공 및 입학금 면제, 추천자전형 및 특성화고교 출신전형 합격자 전원 입학금 면제 등 풍성한 장학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